업비트의 고객확인을 위해서, 또는 입출금 서비스나 회원 등급을 상향시키기 위해서는 신분증 촬영을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신분증 촬영 시 여러가지 오류가 떠서 인증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러한 분들을 위해 한 번에 통과되는 업비트 신분증 촬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가로로만 촬영하세요
신분증은 가로로 놓인 상태에서 카메라 가이드 영역 안에 꽉 차게 촬영해야 합니다. 만약 세로로 촬영하게 되면 인식이 불가한다는 오류를 얻게 되는데요.
가로로 촬영할 때에도 앞면으로 해야지 뒷면으로 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이때 촬영하는 신분증은 꼭 원본으로 해야하며 복사본이나 캡처본으로 인증을 하고자 할 때에는 업비트에서 거래 거절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어두운 배경에서 하세요
카메라에 잘 찍히기 위해 밝은 배경이나 환경에서 촬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오히려 방해만 하는 꼴인데요.
밝고 화려한 배경에서 찍으면 오히려 신분증 인식 실패 확률만 올라가니 되도록이면 어두운 배경위에 올려놓고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빛 반사를 조심하세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다보니 빛 반사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빛 반사가 있는 채로 찍히면 제대로 스캔이 되지 않아 오류 실패가 뜰 수 있죠.
그래서 빛 반사가 없게 실내 조명을 조절하거나 이리저리 돌려가면서도 했는데도 계속해서 있다면 아예 조명을 끈 상태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깨끗한 신분증으로 하세요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체재가 많아지면서 집안에도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것들이 많습니다. 만약 그중에서 사용한다면 가급적 깨끗하고 깔끔한 것으로 촬영해야 하는데요.
간혹 오래된 것들중에는 글씨 등이 흐릿해져 구분하기 힘든 것이 있거나 오염도가 심해 아예 정보 확인이 안 되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훼손된 신분증은 거래거절을 당할 수 있으니 가급적 현재 사용하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촬영 후 스캔된 내용을 확인하세요
신분증을 올바르게 촬영했어도 스캔된 내용이 다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꼭 수동으로 제대로 인식되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가령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나 운전면허 번호, 발급일자 등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만약 이러한 정보가 잘못 기입되면 꼭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업비트에서는 신분증 인식 횟수를 총 5회로 제한하고 있는데요. 만약에 이 횟수를 넘긴다면 신분증 인증 제한에 걸리게 되고 이를 풀기 위해서는 거주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 잠김 상태를 확인하여 해제과정을 거쳐야만 재시도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러한 정보를 꼭 기억해주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절차별로 따라하기
압류방지 통장 국민은행에서 만들기 [KB압류방지전용통장]
토스뱅크 카드로 온라인 결제 하는 법 [ 하나카드 or 간편결제]
댓글